우즈벡 항공사 이용 후기: 인천 출발-타슈켄트 도착 HY514(BOEING787-8)
우즈벡 항공사 Uzbekistan Airway이용 후기: 인천 출발-타슈켄트 도착 HY514편(BOEING787-8)
1. 탑승전 체크인
- 저는 6월 6일 10:25 출발 비행기 탑승을 위해 3시간 전에 인천공항에 도착했습니다.
- 체크인 창구 근처에는 이미 우즈벡 사람들로 보이는 탑승객이 벌써 줄을 서 있었습니다.
- 인천에서 타슈켄트로 향하는 이 비행기의 탑승객 대부분이 한국에서 일하는 우즈벡 외국인 근로자인 듯 합니다. 커다란 캐리어와 박스를 실은 카트를 옮기는 사람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.
- 관광객은 거의 없는 것 같았습니다. 사람들의 대화 내용이나 느낌이 가족을 만나러 가거나 업무를 위한 출장으로 보였습니다.
- 우즈벡 항공사는 셀프 체크인이 되지 않아 직접 창구에 가서 체크인을 하셔야 합니다.
- 따라서 체크인 대기줄이 다른 항공사 보다 더 길고 대기시간도 오래 걸렸습니다.
2. 좌석 정보
- HY514는 B787-8 Dreamliner 기종이며 이코노미 좌석은 3-3-3배열입니다.
- 좌석 간격: 78.4cm
- 좌석 너비: 43.9cm
- 좌석 관련 정보는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. 특히 SeatGuru는 항공사와 편명을 입력하면 제공되는 서비스, 기내식, 좌석배열 등 거의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- SeatGuru: 항공편 좌석배치 및 기내 제공 서비스 등 확인 가능
- 우즈벡 항공 공식 페이지
- ANA(전일본공수)
- 유나이티드항공: 좌석 배열과 간격, 넓이, 3D좌석 보기 메뉴에서 실제 좌석을 볼 수 도 있습니다.
- USB 충전 단자가 있어 전자기기 충전 가능합니다. 그런데 제 자리에서는 작동이 되지 않았습니다.(여행을 끝내고 한국으로 돌아오는 비행기에서는 충전이 잘 되었습니다. 아마 일부 좌석에 문제 있는 것 같습니다.)
3. 기내식
- 식사 종류는 2가지인데는 저는 닭가슴살과 파스타를 선택했습니다. 조금 특이했던 건 기본으로 제공되는 빵 종류가 3가지 있으며 또한 버터와 샐러드, 견과류 1봉이 제공됩니다.
- 그리고 식사 후에 간식이 나오는데 우즈벡 전통 문양이 들어가 포장지에 담긴 샌드위치입니다.
- 모든 음식이 다 맛있었는데 특히 그 중에서도 빵이 정말 맛있었고, 샐러드도 굉장히 신선했습니다.
4. 기타 제공 물품
이어폰, 구두주걱, 파란색 실내화 등이 제공되는데 실내화 이게 꽤 품질이 좋습니다. 타월과 비슷한 촉감인데 꼮 사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.
4. 기내 제공 영화
- 사진에 담지는 못했지만 영화가 아주 많았습니다. 헐리우드 영화, 러시아 영화 등 정말 다양했는데 문제는 한글 자막 제공이 되지 않았습니다. 따라서 비행시간 동안 영상을 보실 분은 탑승전에 꼭 스마트폰이나 테블릿에 영화나 드라마를 오프라인 저장해서 가셔야 할 것 같습니다.
5. 서비스
- 여행전에 우즈벡 항공사 서비스에 대한 후기를 많이 보았는데 불만스러운 글들이 많았습니다.
- 개인적인 느낌을 말해보자면, 지상에 있는 창구직원과 승무원 모두 친절했습니다. 그런데 이 분들 표정이 굉장히 무표정입니다. 그리고 우즈벡어 처음 들으면 말이 딱딱한(?) 느낌입니다. 아마 이 것 때문에 불친절하다고 느끼는 분도 있을 것 같았습니다. 그리고 직원들의 영어 억양이 한국사람에게는 조금 익숙치 않을 수 있습니다.
참고:우즈벡 여행 관련 게시물
- 타슈켄트에서 인천으로: 우즈벡 항공 HY511(보잉787-8, B788) 탑승후기
- 우즈베키스탄 여행계획 주의사항: 항공편과 기차 시간
- 우르겐치공항에서 히바 이찬칼라로 이동: 택시비 흥정과 탑승
- 타슈켄트 여행을 위한 최적의 호텔 위치 추천: 아무르 티무르 광장
- 우즈베키스탄에서 맥주 구매하기: 주류판매점 찾는 방법
- 쁠롭Plov 전문점 Besh Qozon 방문 후기: 세계테마기행, 극한직업, 곽준빈 세계기사식당에 나온 그 식당
- 롯데시티호텔 타슈켄트팰리스 숙박 후기: 전통음식이 있는 조식부터 피트니스&수영장 시설 이용까지
- 타슈켄트 솜사 somsa 맛집 Minor Somsa: 현지인도 줄서서 먹는 솜사 전문점
- 우즈벡 타슈켄트 여행 가볼만 한 곳: 하늘색 돔과 백색의 미노르 모스크 Minor Mosque
- 초르수 바자르(시장) 방문 후기:타슈켄트 전통시장 탐방, 살만한 것 추천 그리고 요긴한 팁
댓글
댓글 쓰기